본문 바로가기

Korea

2012, Jeonju




























" 낯선 곳에서 그 장소, 공간과 친해지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 

열심히 걷고 걷고 또 걷고,

그러다가 길을 잃어보고 헤매보기도 하는 것이다.

헤매다 보면 어느새 그 장소와 친밀해진다.

작은 상처까지 내보이는 오랜 친구처럼. "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" 혼자 여행을 하다 보니 

자연스럽게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되었다.

나로부터 떨어져 나를 바라보게 되었고,

일에서 떨어져 일을 바라보게 되었다.

그림으로부터 떨어져 그림을 생각하게 되었고,

현재에서 떨어져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하게 되었다.

일상속에 빠져 살 때는 눈에 보이지 않던 많은 것들이

한걸음 물러서자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.

눈 앞의 것에만 아둥바둥하던 나는

좀 더 큰 그림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억지로라도 나 자신을 치열한 현실로부터 

격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듯 하다.

'숨 쉴 구멍' 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.

그래서 여행을 가나보다 했다.

그래서 나는 여행을 왔나 보다 했다. "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+





느리게 걷다, 전주.



내년에는 더 느린 발걸음으로.

다시 만나요.






2012년 봄, 전주여행기는 

독립여행잡지인  42 창간호에 실려 있습니다. 

글도 함께 읽으시고 싶으시면..

acoustic42.com 에서 공식판매처를

확인해주시거나 주문해주세요 :-)




parkjungeun.com